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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성비’는 사전적인 의미로 ‘가격 대비 성능’의 줄임말로써, 소비자가 지급한 가격에 비해 제품 성능이 소비자에게 얼마나 큰 효용을 주는가를 나타내는 기준이다.

요즘 같이 어려운 시기에 외식 소비 자체가 줄어들면서, 한 번의 소비를 하더라도 가성비 있는 브랜드나 아이템을 선택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중이다. 외식업계에서는 이런 창업 시장의 흐름을 유심히 관찰할 필요가 있다.

‘토마토김밥’의 운영 사례를 보면 이런 현상은 더욱 두드러진다. 해당 브랜드는 ‘2020년 정보공개서 기준 김밥브랜드 출점 조건’ 현황자료를 통해 저비용 고효율을 실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 주요 분식집창업 브랜드 4개사와 함께 전년도 평균매출액 및 가맹비, 교육비, 평당 인테리어비용, 보증금, 기타발생비용 등 세부 항목 지표에서 비교적 비용은 적게 들고 수익이 높은 브랜드라는 것을 입증했다.

운영의 효율성 측면에서 인정받은 셈으로써, 그 중심에는 ‘가성비’에 집중한 창업 시스템과 전략이 자리잡고 있다.

분식집의 특성상 종류의 다양성은 당연하고, 안전하고 신선한 재료만을 고집해 퀄리티를 높이면서, 구성 대비 가격이 합리적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이를테면 프리미엄 쌀을 고집하면서, 청정지역 완도 김과 안전한 신선달걀 등을 식재료로 사용한다.

퀄리티와 맛을 갖춘 다양한 메뉴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다 보니, 소비자들의 꾸준한 방문이 이어지고 홀 운영과 배달, 포장(테이크아웃) 시스템 적용을 통한 매출 다각화가 실현된다.

창업자 입장에서도 비교적 합리적인 창업 비용을 바탕으로, 쉬운 운영 시스템과 고객 확보의 용이성 등을 통해 ‘가성비 좋은 창업’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 소비자와 창업자가 느끼는 ‘가성비’의 가치를 모두 충족시키는 결과인 셈이다.

한편 ‘토마토김밥’은 신규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창업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빅데이터 기반 고수익 상권분석 서비스를 비룃해, 오픈 홍보물&매장 오픈 홍보 지원이 이뤄진다. 또 인테리어 비용 할인시공과 업종변경 시 특별 지원(동일업종), 식기세척기 or 야채절단기(택1)가 무상지원 된다.

창업특전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토마토김밥’ 홈페이지 및 창업문의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출처 : IT비즈뉴스(ITBizNews)-아이티비즈뉴스(https://www.itbiz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