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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창업 브랜드 토마토김밥은 원팩조리 시스템의 운영 편의성을 기반으로, 저비용 고효율 전략을 내세웠다.

해당 업체는 쉽고 편한 안정감을 모티브로 초보자도 쉽게 조리할 수 있는 원팩조리 시스템을 기반으로 쉬운 주방 운영을 실현시키고 있다. 외식업종에서 주방 운영의 편의성을 높이는 것만큼 효율적인 것도 없다.

모든 동선이 주방에서 이뤄지는 만큼 일단 운영이 편하고 피로도가 낮아지면서, 그만큼 고객 주문율을 맞추고 테이블 회전율을 빠르게 가져갈 수 있어 운영은 쉽고 편한데 수익률은 높아진다. 또 전문 조리 인력을 필요로 하지 않아 인건비 부담도 줄어든다. 

효율적인 운영 시스템은 ‘2020년 정보공개서 기준 김밥브랜드 출점 조건’ 자료 현황표를 통해 증명됐다. 

‘토마토김밥’은 자사를 포함해 주요 김밥전문점 브랜드 5곳 중에서, 평균 매출액과 면적 대비 매출액 등에서 상위권을 유지했고 가맹비 및 교육비 보증금 같은 비용 부담은 덜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원팩조리 시스템이라는 운영 편의성을 기반으로 실제 지표를 통해 증명된 ‘토마토김밥’ 브랜드 가치는, 불황 속 편의성과 안정성에 주목하고 있는 창업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는다. 

‘토마토김밥’의 관계자는 “현재의 상황에서 외식매장 경영의 핵심은 ‘저비용 고효율’이다”라며, “원팩조리 시스템이라는 운영 편의성을 기반으로 편의성과 인건비 절감, 효과적인 고객 확보를 통해 수익상승을 주도하고 있는 ‘토마토김밥’의 경우가 모범적인 사례로 평가받는 이유”라고 강조했다.

이어 “빅데이터 기반 고수익 상권 분석 서비스를 비롯해 오픈 홍보물& 매장 오픈 홍보 지원, 인테리어 비용 할인 시공, 업종변경 특별 지원(동일업종), 식기세척기 or 야채절단기(택1) 무상지원의 창업 특별혜택까지 제공 중”이라며, “최근 출시된 토마토 신메뉴 3종 발표까지 더한 브랜드의 다양한 장점은, 고객과 창업자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다”고 덧붙였다.

출처 : 잡포스트(JOBPOST)(http://www.job-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