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기사용이미지.jpg


예비 창업자들이 프랜차이즈 창업을 결심하고 아이템을 선택했을 때, 다음 순서로 주의 깊게 살펴보는 것이 브랜드의 경쟁력이다.

 

 초보 창업자일수록 타 브랜드와의 비교 분석을 통해, 자신이 창업하고 싶어하는 브랜드에 대한 비전이나 경쟁력을 확인한다. 그러나 객관적인 지표나 기준을 찾는 것이 결코 쉽지 않다. 이런 기준을 활용할 때 참고하는 자료가 정보공개서.

 

 김밥 프랜차이즈인 토마토김밥2020년 정보공개서 기준 김밥브랜드 출점 조건 자료를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다.

 

 주요 5개 김밥전문점 프랜차이즈를 비교분석한 해당 자료는 전년도 기준으로 가맹점 보유 숫자와 평균매출액, 면적당() 평균매출액, 평당 인테리어비용(VAT포함), 가맹비(VAT포함), 교육비(VAT)포함, 보증금, 기타발생비용(매장당평균, VAT포함) 등의 세부 지표가 나온다.

 

 토마토김밥을 포함해 김밥 하면 떠오르는 유명한 5곳의 브랜드의 창업 비용과 매출, 실적 등이 상세하게 기록된 만큼 김밥전문점 창업을 계획하는 사람들은 참고하기 좋다.

 

 해당 자료에 나타난 세부 항목을 따져보면 대체로 이름값하는 브랜드들 답게 코로나19 사태와 장기 불황 속에서도 선전했다는 사실을 느낄 수 있다. 특히 토마토김밥은 평균 매출액이 주요 4개 브랜드 가운데 가장 높게 나타났다.

 

 면적당 평균매출액도 5개 브랜드 가운데 가장 높은 실적을 나타냈다. 반면 창업 과정에서 가장 많은 비용이 드는 평당 인테리어 비용이나 가맹비, 교육비 등은 주요 브랜드들과 비교했을 때, 적거나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다.

 

 심지어 기타발생비용은 가장 적었다. 주요 김밥 브랜드들과 비교했을 때, 평균적인 창업 비용 부담은 적으면서 안정적인 수익률을 기록한다는 사실을 느낄 수 있다.

 

 토마토김밥관계자는 “2020년 정보공개서 기준 김밥브랜드 출점 조건 자료를 살펴보면, 주요 김밥브랜드들의 운영 방향성이나 실적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 중에서도 토마토김밥은 객관적인 지표로써 비교해봐도 안정적인 매출액을 유지하는 동시에 창업비용 등 부대 비용에 대한 부담이 적은 브랜드라는 사실을 입증했다면서, “초보 창업자를 비롯해 김밥전문점으로 업종변경 창업을 통해 새로운 도전에 나설 기존 자영업자분들은 해당 자료를 유심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토마토김밥은 창업자에 대한 특별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빅데이터 기반 고수익 상권 분석 서비스를 포함해, 오픈 홍보물& 매장 오픈 홍보 지원, 인테리어 비용 할인 시공, 업종변경 특별 지원(동일업종), 식기세척기 or 야채절단기(1) 무상지원 등의 내용이다. 자세한 사항은 브랜드 홈페이지 및 창업문의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