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지난해 자영업자 숫자가 27년 만에 가장 적은 숫자를 기록했다. 코로나19 사태가 길어지고 불황이 지속되면서 폐업 사례가 늘어난 결과로 보인다.

‘토마토김밥’은 불황에 강한 창업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다. 핵심은 원팩 간편조리를 비롯한, 편하고 쉬운 운영체계로써 창업과 운영 비용 부담을 줄이면서 수익성을 높인 가성비 창업을 지향한다.

‘토마토김밥’은 배달 및 포장이 가능한 분식전문점 창업 아이템의 특성을 바탕으로, 유동인구가 많은 상권과 큰 매장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본사 차원에서 반드시 필요한 항목만 구축해 창업 비용까지 제시하면서 부담을 낮췄다.

특히 자동화설비를 바탕으로 원팩 조리 시스템 도입을 통해 높은 편의성이 높아지는 것과 동시에, 인건비 절감과 낮은 원재료 단가가 발생해 수익률을 높였다. 편한 운영이 가능해지면서 최근 늘어나고 있는 청년, 주부, 은퇴자 등 초보 창업자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김밥전문점이지만, 쫄면과 돈까스, 모듬튀김, 떡볶이 같은 분식류까지 더해져 높은 메뉴 퀄리티에 선택의 폭까지 넓어져 고객 방문과 매출이 꾸준하게 늘어나는 상황이다. 

이를 통해 '토마토김밥'은 최근 유튜브 크리에이티브 장사만세 채널의 조사 결과, 4개의 주요 김밥브랜드 가운데 높은 실적을 나타냈다. 

‘토마토김밥’ 관계자는 “불황일수록 어렵고 복잡한 시스템 보다, 쉽고 안정성을 높인 간편화 시스템 도입을 통해 창업 비용부터 운영에 이르기까지 편의성과 수익률을 높인 ‘토마토김밥’의 전략이 제대로 통했다는 것을 증명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자동화된 주방 운영 및 홀 시스템 적용은 초보 창업자도 원활한 운영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매출 다각화를 실현시켜주는 핵심”이라고 말했다.

한편 ‘토마토김밥’은 창업 매장을 대상으로 특별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빅데이터 기반 고수익 상권 분석 서비스를 비롯한, 오픈 홍보물& 매장 오픈 홍보 지원, 인테리어 비용 할인 시공, 업종변경 특별 지원(동일업종), 식기세척기 or 야채절단기 택1 무상지원 등의 내용을 담았다. 

출처 : IT비즈뉴스(ITBizNews)-아이티비즈뉴스(https://www.itbiznews.com)